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Life Information

학교 입학 전 아이에게 맞출 예방접종 4가지

학교 입학 전 아이에게 맞출 예방접종 4가지

아이들이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부모님들 걱정은 무엇보다 학교 적응입니다.
하지만 학교 적응을 위해서라면 무엇보다 아이의 건강이 우선시 되어야합니다.
학교는 단체 생활이기에 감염병 위험을 낮추어야하는데 그것을 위한 첫 걸음이 바로 "예방접종"입니다.
오늘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 각종 부처에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을 대상 4대 예방접종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DTaP 5차 접종

첫 번째는 DTaP 5차 접종입니다. DTap은 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품을 예방하는 백신입니다. 

 



2. 폴리오(IPV) 4차 접종

두 번째는 폴리오(IPV) 4차 접종입니다. 폴리오는 폴리오바이러스에 의해 급성 이완성 마비를 일으키는 질환, 이른바 ‘소아마비’라고 보면 됩니다.
만약 생후 2·4·6개월에 DTap-IPV(폴리오; 소아마비) 접종을 했다면 DTap 5차와 폴리오 4차를 각각 접종하는 대신 DTap-IPV 4차 접종을 하면 됩니다.

 

 

 


3. MMR 2차 접종

세 번째는 MMR 2차 접종입니다. MMR은 홍역, 볼거리, 풍진을 예방하는 백신입니다. 최근 홍역 감염이 다시 발생하고 있는 추세이기에 이미 사멸한 병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되겠습니다.

 

 



4.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접종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사백신) 4차(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접종입니다. 일본뇌염 백신은 크게 생백신과 사백신으로 나뉘며 교차접종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이에게 백신접종을 한 병원에 꼭 물어보고 접종하길 바랍니다.